스타벅스 원두
홈카페가 대세인 요즘 집에서도 커피를 많이 마시고 있는데요 간단하게 마실수 있는 인스턴트커피, 캡슐커피와 직접 원두를 그라인더에 갈아 에스프레소 머신을 이용하여 마실 수 도 있는데요 간단하게 먹는 커피도 맛있지만 내 입맛에 맞는 원두를 직접 골라 내려 마시는 커피도 일품이죠 오늘은 다양한 원두를 판매하고 있는 스타벅스 원두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다양함
스타벅스 원두는 형태에 따라 스타벅스 원두, 스타벅스 비아, 스타벅스 앳홈 by 캡슐이 있습니다. 스타벅스 원두는 말 그대로 로스팅이 된 원두가 들어있는 제품입니다. 종류는 19개가 있으며 집에서 분쇄를 할 수 없을 경우 매장에서 원두를 갈아준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 비아는 스타벅스의 인스턴트커피입니다. 스타벅스 매장에서 우려낸 커피와 유사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맥심 커피와 같은 1잔 분량의 커피 분말이 들어 있어 손쉽게 커피를 마실수 있습니다. 9개의 종류가 있습니다. 스타벅스 앳홈 by 캡슐은 캡슐 커피로써 호환이 되는 캡슐머신에 사용이 가능하며 8개의 종류가 있습니다.
블론드, 미디엄 로스트
블론드 로스트에는 베란다 블렌드가 있습니다. 고품질의 라틴 아메리카 원두 블랜드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코코아, 견과류 향이 나며 지역과 마을에서 볼 수 있는 테라스의 이름을 땄다고 합니다.
미디엄 로스트에는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 별다방 블렌드, 하우스 블렌드, 케냐,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디카페인 하우스 블렌드, 시즌 한정 제품 탄자니아 루부마가 있습니다.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는 가벼운 산미와 코코아와 구운 견과류 향이 나며 시애틀 스타벅스 1호점의 이름을 따왔다고 합니다. 별다방 블렌드는 한국에서만 특별하게 출시된 원두로 라틴아메리카 원두와 아시아/태평양 원두를 함께 로스팅하여 고소함, 약간의 산미, 부드러운 바디감이 적절하게 섞인 원두라고 합니다.
하우스 블렌드는 중간의 바디감과 깨끗하고 깔끔한 맛과 너트 향이 특징입니다. 케냐 원두는 상큼하고 깔끔한 맛과 자몽과 와인의 풍미를 지녔다고 합니다. 에티오피아 원두는 부드러운 질감과 스파이시함이 특징입니다. 콜롬비아 원두는 달지 않은 호두 및 부드러운 견과류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디카페인 하우스 블렌드는 이산화탄소를 활용한 천연 디카페인 원두로 하우스 블렌드와 동일한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시즌 한정 제품인 탄자니아 루부마는 청량한 산미와 초콜릿과 구운 몰트의 달콤한 풍미 그리고 스파이시함이 특징입니다.
다크 로스트
다크 로스트 원두에는 에스프레소 로스트, 수마트라, 카페 베로나 그리고 시즌 한정 제품인 애니버서리 블렌드가 있습니다. 에스프레소 로스트 원두는 라틴아메리카와 아시아/태평양 원두로 만든 스타벅스의 특별한 블렌드로써 진한 캐러멜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에스프레소로 즐기기에도 좋으며 라테나 카푸치노 용으로도 적합한 원두입니다.
수마트라 원두는 청량감이 거의 없는 풍부하고 달콤한 바디감이 있으며 최고의 상태에서는 농축된 허브 맛과 흙 내음이 난다고 합니다. 카페 베로나 원두는 라틴아메리카와 인도네시아산 원두가 블렌딩 된 원두로 깊이 있고 달콤함이 특징입니다. 특히 초콜릿과 매우 잘 어울리기 때문에 밸런타인데이 기간에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시즌 한정 제품인 애니버서리 블렌드는 스타벅스 개점 기념을 축하하는 의미로 출시되는 스타벅스의 전통 원두로 묵직한 바디감과 특유의 스파이시한 풍미 그리고 깔끔한 뒷맛이 특징입니다.
리저브 원두
스타벅스 리저브 원두에는 수마트라 크린치, 르완다 쇼리, 볼리비아 솔 데 라 마냐나, 인도네시아 웨스트 자바, 브라질 파젠다 카탄두바, 선 드라이드 콜롬비아 핀카 라 팔메라 원두가 있습니다. 수마트라 크린치 원두는 목련처럼 톡 쏘는 상큼한 향과 은은하게 느껴지는 삼나무향과 부드러운 바디감이 특징입니다. 르완다 쇼리 원두는 산뜻한 풍미에 은은하고 부드러운 산미와 신선한 시트러스 향이 특징입니다.
볼리비아 솔 데 라 마냐나 원두는 은은한 레몬향과 스파이시하지만 뒤로 갈수록 과일차를 마시는 듯한 단 맛 그리고 밀크 초콜릿처럼 부드러운 피니시가 특징입니다. 인도네시아 웨스트 자바 원두는 바닐라의 달콤한 향과 다채로운 베이킹 스파이스의 풍부한 감칠맛과 밀크 초콜릿 피니시를 가진 매력적인 원두입니다. 에스프레소, 라테, 브루드 커피까지 어떤 방식으로 즐겨도 만족스러운 풍미를 제공합니다.
브라질 파젠다 카탄두바 원두는 헤이즐넛과 땅콩, 통밀 크래커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 속에 다크 초콜릿처럼 쌉쌀한 피니시가 특징이며 에스프레소나 브루잉 방식으로 즐길 수가 있습니다. 선 드라이드 콜롬비아 핀카 라 팔메라 원두는 달콤한 망고와 리치, 자두, 복숭아의 풍미가 특징입니다.
댓글0